• 자주하는 질문

    [ 주문/접수 ]

    Q. 1차 주문서 작성했어요

    A. 주문서는 2차 (본인인증) 까지 있습니다. 

       "필독공지"를 참고 해주세요


    Q. 해피콜은 언제오나요?

    A. 1차 + 2차 완료 되시면 순차적으로 

       해피콜 진행하고있습니다 

    ( 2차작성 어려우실 경우 "띵동폰"에게 문의 )

     

  • 자주하는 질문

    [ 배송 ] 

    Q. 배송은 언제되나요?

    A. 16시 이전 접수시 당일 발송을 원칙으로 

    운영되며 재고가 소진되는 경우 

    배송지연 될수 있습니다


    Q. 배송후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A. 기기변경은 개통후 발송 되기 때문에 

    유심칩을 옮겨서 바로 사용하시면 되시고 ,

    번호이동은 수령후 개통요청 주시면 

    개통진행 됩니다 (※ 개통전 기기 개봉금지✖ )

     

  • 자주하는 질문

    [ 개통 ] 

    Q. 개통진행방법 어떻게되나요?

    A. 기기변경은 선개통후 발송 > 바로 사용 가능

    개통이 늦어지는경우(1~3일) 미개봉 상태로

    가지고 계시다가 114에서 

    "요금제정보가변경되었습니다" 

    "기기정보가변경되었습니다" 라는

    문자받으시면 개봉후 유심칩 옮겨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번호이동은 기기수령후 미개봉 상태에서 

    "띵동폰 고객센터" 에 개통요청 해주시면 

    개통진행됩니다

    개통요청후 1~7일 정도 소요될수 있습니다 

    개통안내 문자 받으시고 개봉후 사용가능


    Q. 유심칩을 옮겼는데 안되요

    A. 전원을 2~3회정도 껏다가 켜시면 

    자동셋팅(유심등록) 됩니다. 

    안되신다면" 띵동폰 "에게 문의주세요

     

  • 자주하는 질문

    [ 교환/취소 ]

    Q. 수령전 주문취소는?

    A. 고객센터에 [교환/취소] 에 "성함/연락처/

    취소사유 남겨주세요


    Q. 수령후 반품은?

    A. 개통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에 [교환/취소]에

    "성함/연락처/취소사유 남겨주세요

    단, 기기박스 개봉 및 박스훼손시 반품 불가


    Q. 개통후 취소는?

    A. 단말기 불량 ,통화품질로 인한 취소 가능

    단순변심으로 인한 취소 처리는 불가 


    Q. 불량 교환은 ?

    A. 띵동폰은 제조사에서 출고된 제품

    (미개봉)상태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생산제품 자체 불량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불량으로 인한 교환은 14일 이내에는 

    제조사 서비스센터 교환증을 첨부해주시면 

    "띵동폰"에서 동일제품,색상으로 교환 가능

    14일 이후에는 서비스센터에서 처리 가능

    단, 아이폰은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처리 가능

     

  • 자주하는 질문
    ? 상황별 질문 !

    Q. 할부원금이란 ? 

    A. 출고된 단말기 가격에서 통신사와 

       매장할인을 뺀 , 실 구매가격입니다


    Q. 현금완납이란 ?

    A. 할인을 뺀 할부원금을 현금으로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할부이자 5.9%를 절약하실수있는 방법)


    Q. 할부개통이란 ?

    A. 할인을 뺀 할부원금을 할부로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 할부이자 5.9% 추가 )


    Q. 현금완납 가능한가요 ?

    A. 통신사 정책에 의해 변동 됩니다, 

    현재는 할부개통만 가능하며, 개통후 

    고객센터or대리점 통해 완납가능 합니다


    Q. 번호이동이란 ?

    A. 통신사변경 이라고도 합니다  

    사용하시던 번호를 유지하고 통신사를 

    이동하여 개통하는 방식 입니다


    Q. 기기변경이란 ?

    A. 사용하시던 번호, 통신사, 결합정보등을 

    그대로 유지하고 기기만 교체하여 개통하는 

    방식 입니다


    TIP ) 통신사 경쟁으로 번호이동으로 

    개통시 단말기 할인 추가로 받으실수있습니다

    

    Q. 제휴카드 등록은 어떻게하나요?

    A. 선할인(단말할인) 카드 경우 14일 이내 

    카드사 통해 발급받으시고 "고객센터"에 

    접수 하시면 됩니다


    후할인(요금할인) 카드 경우 카드사 통해 

    발급 받으시고 통신사 고객센터 통해 

    자동이체 등록하시면 됩니다


    Q. 복지,결합,부가서비스,위약금조회등 

    어디서 처리하나요?

    A. 위 업무는 고객센터 (114) 또는 해당 

    대리점 방문하셔서 처리하시면됩니다

    

     

  • 자주하는 질문

    ? 약정종류/요금제조건

    공시지원금

    휴대폰 구입 시 통신사로부터 일정한 지원금을 

    받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약정을 통해

    단말기 금액을 할인 받는 제도입니다 

     

    선택약정할인

    공시지원금 대신 통신 기본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았거나 받았더라도 

    24개월이 지난 후 12개월 또는 24개월 

    약정 신청 시 가입 가능합니다

    

    휴대폰 구매시 약정기간동안 사용할 

    요금제에 맞는 할인율을 비교하여 

    가입하시면됩니다


    ✔공시지원금은

    평균 6개월 정도 고가요금제 (8~90,000원) 

    요금제를 사용후 변경을 하면 됩니다

    6개월 사용 조건으로 단말기 할인 많이 

    받기 때문에 단말기값 부담은 내려가지만

    평소 낮은요금제를 사용했다면 6개월간 

    고가요금제 사용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6개월 이후 55,000원요금제 

    아래로 변경시 위약금이 청구 됩니다


    ✔선택약정할인은

    사용하는 요금제에 25% 요금할인을 

    받기때문에 휴대폰 개통시 통신사 

    지원금 보다는 매장할인이 얼마인지 

    차액을 비교하여 구매 하면됩니다

    할인을 많이 받고 고가 요금제로 

    가입을 하는 경우 평균 3개월 정도 

    유지후 요금제 변경이 가능합니다

    3개월 이후 요금제 변경시 원하는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공시지원금 유지기간

    190일 (6개월) / M+6개월 

    ( 당월포함 6개월=약7개월)


    ✔선택약정할인 유지기간

    130일 ( 3개월) / M+3개월 

    ( 당월포함 3개월=약4개월)


    통신사별로 날짜 차이가 있습니다 

    

    지정된 날짜가 아닌 다른날짜에 변경시

    업체에 피해금이 발생되는 경우 소비자에게 

    청구를 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확인후 변경 하셔야 됩니다 

    

    띵동폰 은 변경날짜를 체크하여 

    오차없이 안내를 하고있기때문에

    기억할 수고스러움 없이 연락을 받고 

    고객센터 (114) 통해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 자주하는 질문
    ? 약정위약금TIP

    약정유예 되시는 경우 위약금이

    안나오실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약정 위약금 발생 유무는 

    고객센터 통해서 확인하시는게 정확합니다 


    Q. 약정유예란 ?

    A. 기기변경으로 개통시 기존 약정이 

    남아 있는 경우 위약금을 내고 

    새약정이 들어가는것이 아닌

    기존약정에 새 약정을 더하는 방법


    Q. 위약금유예란 ?

    A. 기기변경시 위약금 내지 않고 

    유예되는 방법

    

    TIP ) 공시지원으로 기기변경시 사용기간이 

    약 570일 (19개월) 지나고 남은기간은 180일 

    이내 경우 유예 가능합니다


    선택약정으로 기기변경시 남은 약정기간 

    상관없이 위약금 유예가능합니다


    *기존약정 6개월남음 (1차약정) 에 새약정이 

    추가 되어 2년6개월 된 경우 

    1차 약정 끝난후 새약정 가능합니다


    1,2차 약정이 있는 경우 번호이동

    하시면 둘다 위약금 청구됩니다